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완) 백색가루 소동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400  취재기자 : 이해승, 방송일 : 2001-10-19, 조회 : 2,193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좋아요


◀ANC▶
미국에서 백색 탄저가루 테러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청주와 음성에서도 백색가루가 잇따라 발견돼 군과 경찰이 비상 출동하는 소동을 빚었습니다

이해승 기잡니다.

◀END▶

◀VCR▶
오늘 오전 7시 25분.

청주시 사창동 주택가 도로에 성분을 알수 없는 백색 가루가 쏟아져 있는 것을 주민 안모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공군 화학부대는 현장 주변에 차량과 사람의 통행을 금지하고 긴급 방제 작업에 나섰습니다.

방독면을 착용한 군부대 장병들이 가루를 수거해 밀봉한뒤 주변 도로를 정밀 소독했습니다.

s/u 경찰의 1차 조사결과 발견된 백색가루는 석회가루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INT▶
강완전 경위(서부 5분 타격대장)


이보다 앞선 오늘 오전 7시쯤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모 초등학교 진입로에서도 백색가루가 발견돼 군과 경찰이 긴급 출동하는 소동을 빚었습니다.

확인결과 누군가 고의로 버린 소화기 분말가루로 밝혀졌지만 오늘 하루 백색가루 출현으로 곳곳에서 큰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mbc news 이해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