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청주 지하철 내가 먼저" 안창현 후보 공약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17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2-03-03, 조회 : 1,11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들의 공약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광역철도 청주도심 통과 필요성을 일찌감치 제시했다는 무소속 안창현 후보입니다.
신병관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사표를 던진 안창현 후보,

지역구를 청주서원에서 상당으로 옮기며 국회의원 재도전에 나섰습니다.

대전지하철의 청주 연결을 통한 중부 광역 전철망이 핵심 공약,

광역철도 청주도심 통과는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자신이 먼저 제안했다며 청주가 중부권 경제 중핵도시로 발돋음하는데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YN▶ 안창현/무소속 후보
유동인구가 많아지면 그만큼 이제 전국에서 우리 청주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그러면 이제 그분들이 청주에 와서 뭐 먹고 마시고 숙박하고 또 돈을 쓰지 않습니까?

수암골, 문의문화재단지, 청남대 등을 연계한 드라마콘텐츠센터, 성안길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등을 지역 공약으로 제시했고, 국회의원 특권 축소도 약속했습니다.

국회의원 4선 연임을 금지하고 불체포특권을 폐지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언론인 출신으로 정치에 변화가 필요함을 실감했다고 밝혔습니다.

◀SYN▶ 안창현/무소속 후보
가장 낙후된 분야가 정치 분야다. 대한민국 정치 분야는 지금도 아직 1970,80년대 머물러 있는 듯한 그런 화석화된 이런 정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진정한 국민을 위해서 정치를 하기 위해서는...

정당의 울타리를 벗어나 기득권 정치 종식을 외치고 있는 무소속 안창현 후보, 지역발전과 정치개혁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표심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영상취재 이병학 CG변경미)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