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현대엘리베이터 2022 임금협상 조기타결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83  취재기자 : 허지희, 방송일 : 2022-07-01, 조회 : 65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현대엘리베이터 임금협상조기타결
[현대엘리베이터 2022 임금협상 조기타결] 뉴스 이미지
좋아요


현대엘리베이터가 2022년 임금협상을 조기 타결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 노사 양측은 임금협상 개시 보름만인 지난달 30일 역대 최고 찬성율 83.21%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상을 통해 현대엘리베이터 노동조합과 회사는 기본급 3.8% 인상과 함께 무분규 타결 격려금,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격려금 지급 등에 합의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위기와 원자재 가격 폭등, 건설경기 침체, 코로나19 등 악화된 사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임금협상을 조기에 타결하는 데 노사간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엘리베이터 노사는 충주 본사에서 조재천 대표이사와 손만철 노동조합위원장,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극복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 결의문’도 채택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 노사는 위기 속에서도 무(無) 고용조정을 원칙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일궈 2013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사진제공 현대엘리베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