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음성군이 멜론 쏜다!!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89  취재기자 : 이병선, 방송일 : 2021-09-23, 조회 : 1,304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음성군 멜론 학교급식 농산물 지원
[음성군이 멜론 쏜다!!] 뉴스 이미지
좋아요


음성지역 유치원과 초중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한 멜론이 학교급식으로 제공됩니다.

음성군은 이달에는 멜론 872kg을 유치원과 초중학교 33곳에 제공하고, 다음 달에는 사과와 배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5월에는 방울토마토, 6월에는 갑산체리와 블루베리, 7월에는 다올찬수박이 제공됐습니다.

음성군이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식재료를 공급하는 건 지역농산물 매출 증대와 학교급식 안정화, 학생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한 것입니다.

학교 급식 관계자는 "명절이 있는 달은 식재료비 상승으로 식단 구성에 애로가 많은 시기인데, 음성군이 현물로 지원해 준 과일은 식단 구성에 큰 도움이 되고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음성군의 농특산물 학교급식 현물 지원은 작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첫해 3천만 원가량의 농산물을 지원해 호평을 받았으며 올해는 7천백만 원으로 예산을 늘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