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괴산군 도시숲 공모사업 최종 선정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85  취재기자 : 이병선, 방송일 : 2021-09-23, 조회 : 1,208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도시숲 공모사업 괴산군 국립괴산호국원 육군학생군사학교 미세먼지차단숲
[괴산군 도시숲 공모사업 최종 선정] 뉴스 이미지
좋아요


한국판 뉴딜사업의 하나로 산림청이 추진하는 2022년도 도시숲 공모사업에 괴산군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괴산군은 생활밀착형 숲(실외정원), 스마트가든, 미세먼지 차단숲 등 3개 분야에서 최종 선정돼 국비 25억 원 등 총사업비 50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생활밀착형 숲은 생활권 녹색 휴식공간 제공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한 실외정원으로, 국립괴산호국원 호국정원과 육군학생군사학교 두 곳에 10억 원을 들여 가꿉니다.

스마트가든은 실내공간에 적합한 식물을 심고 자동화 관리기술을 이용해 유지·관리하는 실내정원으로, 성불산 휴양단지 내 무인카페에 수직정원을 조성합니다.

미세먼지 차단숲은 2023년까지 40억 원을 들여 청안면 괴산첨단산업단지 일대에 조성하게 됩니다.

이밖에 조경수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시숲 조성사업의 모든 식재공사에 괴산군 내 조경수를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도시숲 조성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가까운 곳에서 숲과 정원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괴산의 훌륭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아름다운 경관과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괴산군은 올해 녹색쌈지숲(괴산읍 서부리 420-4번지), 복합산림경관숲(감물면 백양리 산 24-9번지), 학교숲(칠성면 사평리 240 칠성중학교) 등 3곳의 도시숲 조성을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