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충북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정책 수립 기초자료 확보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06  취재기자 : 이병선, 방송일 : 2022-06-14, 조회 : 846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광업제조업조사실시 충청북도 경제정책
[충북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정책 수립 기초자료 확보] 뉴스 이미지
좋아요


충북도는 2022년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31일간 도내 광업,제조업체 2,979곳을 대상으로 산업활동 및 경영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광업 제조업 조사를 실시합니다. 

 

 각종 경제정책과 민간기업의 경영계획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생산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조사로, 종사자 10인 이상인 도내 모든 광?제조업체가 대상이며 통계조사에는 68명의 인력이 투입됩니다.

 

 세부조사 항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연간 출하액과 재고액, 영업비용 등 13개 항목이며, 일일조사 내용에 대한 당일 점검으로 통계자료의 정확성을 높이게 됩니다.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를 하지만, 인터넷, 이메일, 팩스, 전화 조사 등 응답자 편의 중심의 비대면 조사도 이뤄집니다.

 

 인터넷조사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희망 사업체가 직접 통계청 콜센터로 전화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뒤 경제통계 통합조사 누리집에 접속하면 됩니다.

 

 정확한 현장조사를 위해 통계조사 유경험자를 위주로 조사원을 채용했으며, 전원 교육을 실시해 조사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조사 결과 자료는 지역소득 추계 작성, 소지역별 제조업 분포,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이나 연구?분석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충청북도는 "광업,제조업 조사는 충북의 주력산업에 대해 면밀히 파악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올바른 정책 수립을 위해 조사대상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업?제조업조사 결과(12월)는 충청북도 통계정보시스템(chungbuk .go.kr/stat > 통계정보 > 광업,제조업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