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청주시, SK하이닉스 1분 영화제 12편 수상작 선정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97  취재기자 : 심충만, 방송일 : 2021-09-30, 조회 : 1,311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청주시 1분 영화제 SK하이닉스
[청주시, SK하이닉스 1분 영화제 12편 수상작 선정] 뉴스 이미지
좋아요


청주와 반도체를 주제로 한 12편의 1분 홍보 영상물이 공개됐습니다.

청주시와 SK하이닉스는 최근 영상 소비 패턴을 고려해 '청주'와 '반도체'를 주제로 한 1분 영화제를 공동 주최해 모두 12편을 선정하고 총상금 2천만 원을 시상했습니다.

선정된 작품은 청주시의 유튜브 공식 계정에 업로드돼 청주시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홍보 영상으로 활용됩니다.

세부 수상작은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직지와 반도체를 연결한 배유미 씨의 작품, '최고(古)에서, 최고(高)로 직지에서 반도체로'가 청주시장상을 받았고, 감각적인 편집으로 청주를 표현한 김민수 씨의 작품, '청주재미나쥬'가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 최우수상은 ▲류현준(당간환생설화) ▲유슬아(달콤한 나의도시 청주). 우수상에는 김미란(역사처럼미래로) ▲차문규(청주날씨는 어때요?) ▲임대현(직지) ▲장수아 (그날의 이야기), 특별상에는 ▲전용범(이번 여름은 여자친구와) ▲최창희(청주의 숨결, 정북동 토성) ▲이채은(자화상) ▲양지윤(한여름밤의 꿈)이 각각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