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고등부'만 전국체전.. 선수들은 '막막'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13  취재기자 : 김영일, 방송일 : 2021-09-30, 조회 : 1,453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고등부 전국체전 코로나19 충북체육회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다음 주에 개막하는 전국체전 규모가 대폭 축소됐습니다.

대학 진학 성적이 걸려 있는 고등부 선수들만 출전해 대회를 치르는 건데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회를 건너뛰게 된 대학팀과 실업팀 선수들은 걱정입니다. 김영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50m 레인을 따라 쉼없이 물살을 가릅니다.

열흘도 남지 않은 전국체전을 앞두고 훈련이 한창인 고등학생 선수들입니다.

선수들은 좀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명절 연휴도 수영장에서 보냈습니다.

◀INT▶ 이근희/대성여상 3학년
"남은 기간 준비 제대로 해서 청소년기 마지막 전국체전을 1등으로 마무리 짓고 싶어요."

하지만 올해 전국체전에서 대학팀과 실업팀 선수들은 볼 수 없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겠다며 진학 문제가 걸린 고등부 선수만으로 대회를 치르기로 한 겁니다.

코로나19로 2년 연속 국내에서 가장 큰 대회 출전이 좌절된 실업 선수들은 당장 걱정부터 앞섭니다.

전국체전 성적에 연봉 협상은 물론 재계약까지도 걸려 있기 때문입니다.

◀INT▶ 이하성/우슈 선수(충북개발공사)
"(연봉 책정이) 전국체전을 참고로 해서 내년에 재계약 협상하는데도 굉장히 중요한 그런 기회이고, 충북 대표로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전국체전 성적 없이 실업팀 입단을 준비해야 하는 대학팀 선수들도 초조하긴 마찬가집니다.

◀INT▶ 이범준/충북대학교 4학년
"아직 실업팀이 결정 안 된 부분이 있어서 그런 부분에서 좀 더 시합 하나라도 더 해서 많이 실력을 보여주고 싶은 그런 마음이 있는데 그걸 좀 못 보여줘서 속상하고요."

배드민턴과 하키 등 일부 종목은 이미 사전 경기로 일반부 경기까지 치러 형평성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INT▶ 정효진/충북체육회 사무처장
"개최지에서 가능하다고 그러면 저희가 그럼 대학부와 일반부도 좀 할 수 있게 해달라고 건의를 할 생각입니다."

충북체육회를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체육회는 대학과 일반부 경기를 연기해서 개최하는 방안을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지만, 적지 않은 예산과 경기장 사용 문제가 걸려있어 성사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MBC뉴스 김영일입니다.(영상 양태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