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이장섭 "상당 재선거 예비후보 12월 초 윤곽"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90  취재기자 : 정재영, 방송일 : 2021-11-18, 조회 : 74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청주 상당 재선거 이장섭 더불어 민주당
[이장섭
좋아요


내년 3월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다음 달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장섭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은 오늘(18) 기자 간담회에서 "예비후보 검증과 새로운 인재 영입 등을 담당할 중앙당 재보궐 선거기획단이 지난주부터 가동됐다"며 "공고 후 서류 준비 기간 등을 고려하면 12월 초쯤 당 검증을 받은 예비후보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미 현장을 열심히 뛰는 분들이 많다"며 "과거 재선거와 달리 시기가 대선과 맞물리면서 정권의 중간평가 성격이 사라져 순수한 의미의 지역 일꾼을 뽑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지만 이번엔 지역을 잘 아는 일꾼을 뽑는 것이 합당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는 일요일 충북을 방문할 예정이며, 충북지사 출마가 예상되는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본인이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