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산업단지 아파트로 인구 전략, 대소 성본산단 첫 아파트 분양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20  취재기자 : 허지희, 방송일 : 2021-11-29, 조회 : 4,281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음성 성본산업단지 충북혁신도시 산업단지 내 공동주택 조성 음성군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공동주택으로 인구 전략 새판을 짜겠다는 음성군에서 단일 산업단지로는 최대 규모의 아파트 분양이 다음 달 시작됩니다.

경기도와 가까운 대소 성본 산업단지인데요.

계획한 5천 세대 분양이 현실화되면 도내 중부권 산업단지에선 오송, 오창 다음을 잇는 규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허지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내년 5월 준공을 목표로 200만㎡ 규모로 조성 중인 음성 성본산업단지.

음성 내 단일 산단으론 최대 규모인 6개 공동주택 필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음 달 첫 아파트 분양이 시작됩니다.

현재 2개 단지가 분양가 심의를 신청해 놓은 상태로, 다음 달 말 분양 공고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각각 687세대와 1,048세대 규모로, 74에서 110㎡ 형까지 중대형 규모로 분양됩니다.

◀INT▶김도윤/아파트 분양마케팅사 본부장
선호도 높은 전 세대 84타입, 남향 위주 설계와 4bay 구성,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 가능한 혁신 평면 설계가 특징이며,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주거공간의 여유를 담아냈습니다.

국지도 82호선과 중부고속도로 금왕나들목과 인접해 있고, 산업·복합용지가 완판된 데다 최근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급증한 수요, 인근에 공동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산업단지가 몰려 있는 점, 경기도권 출퇴근 가능 거리라는 점이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INT▶원용연/성본산업단지(주)개발본부 실장
산업단지 주변으로 2개의 고속도로와 4개의 IC(나들목)가 10분 이내에 있어서 교통의 요충지이고요. 수도권과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2개 단지를 포함해 성본산단 내에서 예고된 아파트 주택 수는 4,880세대.

현재 875세대와 1019세대가 각각 사업 승인을 받거나 승인을 기다리고 있고, 나머지 2개 단지는 일단 분양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음성군은 현재 다른 산업단지 7곳에서도 8천 세대 이상 공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 내 공동주택 조성으로 인구 유입의 새판을 짜겠다는 전략이 막 시동을 걸었습니다.
MBC 뉴스 허지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