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최재형 보은군수 취임사 전문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11  취재기자 : 신미이, 방송일 : 2022-07-01, 조회 : 1,224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최재형보은군수 보은군수취임식 속리산관광
[최재형 보은군수 취임사 전문] 뉴스 이미지
좋아요


민선 8기 제44대 최재형 보은군수가 오늘(7.1) 취임했습니다.

다음은 취임사 전문입니다.

 

[취임사]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저는 오늘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열렬한 성원과 지지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원근을 마다하지 않고 참석해 주신 외빈 및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보은군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들의 염원과 준엄한 명령으로 오늘 제44대 보은군수로서의 중책을 시작하는 저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슴 깊이 느낍니다.

  앞으로 4년 동안 군수직을 성실히 수행하며 보은을 발전시켜 나아갈 것을 이 자리를 빌려 군민 여러분께 엄숙히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

 

  현재 우리 군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인구소멸 위기 지역으로 지역경제의 규모가 날로 축소되고 있으며 농가 인력난 발생 등 모든 분야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보은군 인구증가에 가장 중점을 두고 군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국?도비를 비롯해 인구소멸 대응 기금을 최대한 확보하여 정주 여건, 의료, 교육 등 양질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주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또한, 인구정책팀을 신설하고 보은군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보은군 주소 갖기 운동’을 전개,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체가 동참하는 범군민적 운동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며, 산단 조성, 귀농귀촌 확대, 특성화 학교 유치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여 인구증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의회 및 고향을 사랑하시는 출향인 등 각계각층의 지역발전을 위한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하는 등 군민들과 함께 보은군정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저는 민선8기 보은군의 비전을

『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으로 정하였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저에게 주어진 4년의 임기 동안 인구증가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주요 시책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신뢰받는 소통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군 발전을 위해 모든 정책은 법과 상식에 맞게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집행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깨끗하고 신뢰받는 군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여 주민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증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살맛나는 지역경제를 만들겠습니다.

 

  도시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겠으며 읍?면간 균형발전을 추진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화폐의 사용을 더욱 활성화하고, 제3보은산업단지 조성 및 우량기업 유치, 청년창업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살맛나는 보은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선도하는 첨단농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농업보조금 지원을 현실화하고 갈수록 고령화되어 노동력이 부족해지는 지역 농업의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출장소 운영 및 농작업 대행사업을 확대하여 기계화를 높이고,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으로 지역 농가의 경쟁력을 높여 농업소득이 증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귀농, 귀촌정책을 확대하고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및 브랜드 강화, 스마트팜 등을 통해 농산물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현안문제가 되어 있는 가축분뇨 처리와 자원화 사업을 추진하여 축산농가와 인근 주민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부한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속리산 종합휴양관광단지를 완성함으로써 보은군을 체류형 명품 관광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대추축제는 지역 농민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보다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룡저수지 풍경단지 둘레길, 문화산수 속리구곡 관광길, 삼년산성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남부 3군 및 인근 도시와 연계, 협력을 통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개의 목표를 이루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예술인 활동 지원을 확대하고 전국단위 규모의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우리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활력있는 스포츠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군이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 인프라를 활용한 각종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단 유치 시 지역경제 파급효과 및 편익비를 정확히 산출하여 선택적으로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볼링장을 신설하고 스포츠 시설의 군민 이용을 높이기 위해 시설 사용료 인하 및 시설개방을 확대하고, 청소년이 군 체육시설 이용 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생활체육 종목 및 지도자 배치 지원 확대로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전 군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빈틈없는 안전·복지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군민들이 안전한 삶을 영위하도록 현재 추진하고 있는 보은군민 안전보험의 보장내용과 금액을 확대하고, 65세 이상 어르신 상해보험 가입 추진과 노인일자리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보은군민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평생학습관을 설립하여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배움의 장을 만들고, 초··고 대상 도서구입비 및 꿈 키움 교육비 지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초학습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겠으며, 특성화 학교 유치에도 온 힘을 쏟겠습니다. 

 

  특히, 보은군민장학회 장학사업 활성화를 위해 군 예산 출연과 후원금 및 기탁금 등을 통해 보은군민장학회 장학기금을 확대·운영하겠습니다.

 

  야외놀이시설, 키즈카페, 독서실, 놀이방, 동아리 방 등 다양한 시설이 포함된 ‘공동육아 마더 센터’건립을 통해 부모님과 아이가 지역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장애인들의 사례관리 및 직업재활 활성화, 전문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들의 처우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 주요 시책들을 추진해 가면서 항상 군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며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주요 시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제게 보내 주신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늘 노력하고 겸손한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의 대의기관인 보은군의회와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며 민주적인 합의과정을 통해 보은군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우리 군의 미래를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전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12년 동안 민선 5·6·7기 보은군수로서 보은군 발전을 위해 많은 업적을 남기고 이임하신 정상혁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취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원근을 마다치 않고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군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2. 7. 1. 

 

보은군수   최  재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