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김병우 교육감 "모든 일 언제나 바른길로 돌아오기 마련"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47  취재기자 : 조미애, 방송일 : 2021-09-17, 조회 : 1,635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김병우 교육감 도교육청 납품비리의혹 청주지검
[김병우 교육감
좋아요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오늘(17) 열린 간부회의에서 검찰이 수사 중인 교육청 납품비리 의혹과 관련해 입을 열었습니다.

김 교육감은 "요즘 언론에서 우리 교육청과 관련한 일들이 논란이 되고"라며, "모든 일은 언제나 바른길로 돌아오기 마련"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동안 충북교육의 공정성을 위해 직원 여러분들의 수고로움이 얼마나 컸는지 잘 알고 있다"며, "흔들림 없이 당당하고 의연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습니다.

이는 도교육청 압수수색 등 검찰 수사 진행과 관련해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문제될 게 없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하루 전인 16일, 청주지검은 도교육청 납품비리 의혹과 관련해 구속된 브로커에 대한 보강수사를 위해 충북교육청 재무과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김병우 교육감이 당선된 2014년 지방선거 이후 기자재 납품과 관련된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김 교육감은 해당 의혹을 제기한 한 시민단체 관계자 3명에 대해서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해 맞대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