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정우택 선출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317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7-23, 조회 : 2,17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정우택 선출 국민의힘 충북도당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에 정우택 전 국회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당심의 선택은 정치적 연륜이었습니다.
정우택 당선인은 패배의식을 씻어내고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에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밝혔습니다.
신병관기자입니다.

◀리포트▶

3선인 이종배 국회의원과 충북지사까지 지낸 정우택 전 국회의원,

그리고 세대교체를 내세운 40대의 박한석 도당 대변인까지

3명이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경선에서 당심의 선택은 정우택 전 의원이었습니다.

대의원 597명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투표에서 정우택 전 의원은 투표한 521명 가운데 262표를 얻어 차기 도당위원장에 선출됐습니다.


◀SYN▶엄태영/국민의힘 충북도당 선거관리위원장
"정우택 후보가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정우택 당선인은 엄중한 책임감이라는 말로 소감을 전했습니다.

패배의식을 씻어내고 충북이 정권교체의 첨병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정치적 경험과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특히, 우선 순위는 청주였습니다.

충북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유명무실화된 청주 각 당협의 체계를 정비해야 도당과 충북 모든 당협을 결속시켜 대선과 지방선거를 승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SYN▶정우택/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당선인
청주 당협의 체계 정비를 통해서 또 도당과 모든 당협의 결속을 통해서 내년 대선과 지선을 승리로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정우택 당선인 본인으로서는 지난 총선 낙선으로 맞았던 정치적 위기를 어느 정도 털어내는 계기가 됐습니다.

세대교체 바람이 거센 가운데서도 대선에서의 역할을 통해 도지사 출마의 가능성을 열어놨다는 분석입니다.

[신병관 기자] "전신인 한나라당 시절을 포함해 15년 만에 도당위원장을 경선으로 뽑으며 흥행에 성공했지만 한편으론 갈등도 분출됐는데요, 당을 어떻게 결속시켜 대선과 지방선거에 당력을 집중시킬 수 있을 지,어느 때보다 신임 도당 위원장의 어깨가 무겁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영상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