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이준석 "상당 재선거, 대선 시너지 내야"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13  취재기자 : 신병관, 방송일 : 2021-09-15, 조회 : 521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 청주시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국민의힘 대선 주자가 8명으로 추려진 날, 이준석 대표의 발길은 충북으로 향했습니다. 대학과 시장을 돌며 민심 행보에 공을 들였는데요.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해 대선 후보와 시너지를 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신병관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처음으로 찾은 곳은 충북대 중문이었습니다.

점심시간 오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당원을 모집하며 젊은층으로 당의 외연을 확장하는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대학생위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대표는 대선 승패는 중도층 확보에서 갈릴 것이라며 젊은 당원들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SYN▶이준석/국민의힘 대표
경선이 끝난 시점부터는 양 당이 굉장히 빠른 시점에 중간을 향해 달려갈 것이다 그런 생각을 하고..

대선과 함께 치러질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한 입장도 내놨습니다.

대선 후보와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한다며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추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당원들이 늘고 있어 지방선거를 포함해 당내 경선도 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SYN▶이준석/국민의힘 대표
유력자나 아니면 당협위원장의 의중에 따라가지고 움직이던 당원들과 달리 굉장히 합리적인 사고를 하면서 당원 경선이라든지 이런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충북대 일정을 마친 이 대표는 청주 육거리 시장을 찾아 추석 장을 보며 충북 당직자들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지역정치 세력의 변화를 이야기하며 또한편으로는 전통 당 조직과의 조화를 강조한 이 대표,

대선은 물론 상당 재선거와 지방선거로까지 이어질 변화의 폭에 지역 정치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영상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