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뉴스
  3.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고교 최고, 충북 유일 원반던지기
인쇄인쇄 확대 축소 좋아요좋아요 26  취재기자 : 이승준, 방송일 : 2022-10-05, 조회 : 892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
전국체전 원반던지기 김성우 국가대표
Loading the player..


좋아요


모든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고 올림픽 등에서 메달이 가장 많은 육상은 역설적으로 선수 수도 적고 비인기 종목의 하나로 꼽히곤 하죠.

 충북의 육상도 마찬가집니다.

 전국체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89명으로 단일 종목으로 축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육상의 수많은 세부 종목을 고려하면 초라한 규몹니다.

 전국체전 기획보도, 오늘은 충북 유일의 원반던지기 선수인 충북체고 김성우를 
허지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지름 2.5m의 원 안에서 원심력을 이용해 멀리 던지는 경기.

 어찌 보면 이 간단한 동작은 고대 올림픽 종목이었을 정도로 유래가 깊습니다.

 그러나 충북에서 원반을 던지는 선수는 김성우가 유일합니다.

 그런 김성우의 경력도 2년이 안 됐습니다.

 충북체고에 입학할 당시에는 포환던지기 선수였습니다.

 근력과 성실함을 지켜본 지도자가 원반을 권유해서 바꾸게 된 겁니다.

 경쟁자가 적은 탓도 있지만 김성우의 실력은 월등합니다.

 지난해 처음 나간 전국체전에서 2위를 했고, 올해 열린 7개 대회 가운데 여섯 번 우승했습니다.

◀INT▶
"혼자서 운동을 해가지고 자신만의 세계관에 빠져서 이제 집중을 더 할 수 있도록 제 장점이 된 것 같습니다."

 김성우의 개인 최고 기록은 51.06m.

 우리나라 고등부 최고 기록과 3m 차이지만 연습 때 컨디션이 좋으면 53~54m도 나옵니다.

◀INT▶
"부상 최대한 예방하면서 컨디션 조절 잘하고 ...1등을 하는 게 첫 번째 목표이고 두 번째 목표는 고등학교 부별 신기록을 세우는 게 두 번째 목표입니다."

 178cm 키에 몸무게 110kg.

 운동선수로는 크지 않지만 이미 국가대표 상비군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 육상의 대표가 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INT▶
"첫 번째 근력이 좋고, 두 번째는 되게 성실해요. 또 자기가 하려고 하는 의욕과 또 욕심이 있고 그리고 어떤 목표를 설정해 놓으면 거기에 도달하려고 강한 정신력이 큰 뒷받침입니다."

척박한 환경에도 다가올 전국체전에서 전국 6~7위권을 목표로 하는 충북 육상에 김성우 같은 고교 선수들은 큰 힘입니다.

◀INT▶
"충북체고 단거리 선수와 투척 선수들이 이제 많이 성적이 좋아졌다는 거 그래서 컨디션이 많이 상승해 있다는 데서 이제 좋은 고등부의 성적이 많이 기대되고요"

 어려운 환경에도 한국 육상의 기대주로 떠오른 김성우.

 이제 전국체전에서 스스로 확인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MBC뉴스 허지희입니다.
 영상취재 천교화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