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2. [우리동네 4.15] "가자! 구석구석 충북"
  3. 청주 상당

청주 상당

윤갑근 후보,"시민참여형 문화+복지 환경 마련하겠다"

우리동네 4.15 | 2020.04.07 12:45 | 조회 263
<보도자료 전문>

시민참여형 문화+복지 환경 마련하겠다

 

- 청주문화원 독립관, 권역별 생활문화시민동아리센터 건립 약속

- ‘청주 행복드림 프로젝트등 복지정책 체계화에 앞장


윤갑근(미래통합당, 청주시 상당구) 후보는 청주시민분들이 삶을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상당구에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건립해 전시와 공연, 아카이브, 공연연습장 등이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7일 밝혔다.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중심으로 상당구를 5~6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생활문화센터와 시민동아리센터를 조성하여 지역 고유의 삶과 멋을 문화예술로 특화, 시민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단 계획이다.

 

윤갑근 후보는 기존의 문화원은 예술가들이 주로 이용해 시민들의 접근은 쉽지 않았다청주문화원 독립관과 권역별 생활문화센터, 시민동아리센터는 특정 문화인들의 공간이 아닌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각 권역별로는 어르신 문화학교와 여성복지센터를 조성해 문화와 복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베이비부머의 행복사회를 위해 청주 행복드림 프로젝트를 전개키로 했다.

 

일자리와 인생이모작, 복지 등 맞춤형 지원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체계화해 행복사회를 견인하겠다는 것이다.

 

윤갑근 후보는 청주시민분들 누구나 양질의 문화 생활을 영유할 수 있어야 하나, 도심지역과 농촌지역의 격차가 큰 것이 현실이라며 최소한 상당구 주민들이 이러한 격차를 좁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 링크복사